우림라이프(주)

자료실


※ 게시물 등록시 개인정보(이름/연락처 등)를 게재하지 않도록 합니다. 확인될시 일부 보호조치 및 관련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장례 화장 비율 88.4%…화장시설은 전국에 60곳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림라이프(주) 작성일20-10-14 11:57 조회29회 댓글0건

본문

 

 
 
1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남인순(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사망자 29만5천107명 가운데 26만920명에 대한 장례가 화장으로 치러져 화장률은 88.4%에 달했다.
 
 
 
죽음 준비와 장례 요령, 장사시설이용 방법 등 장례 관련 모든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한 장례 전문서적이 나왔다.마이스터연구소는 △죽음의 준비 △장례 요령 △장례비용 ...
 
 
 
유품관리사란 직업이 새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8월 TV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게 된 이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쓸쓸히 홀로 죽어간 사람들, 고독사(일본에서는 ‘고립사’라 부른다)나 의문사, 극단을 선택한 이들이 남기고 간 것들을 갈무리하는 일을 한다.
 
 
 
최근들어 국민들이 수목장을 선호, 불법 수목장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국·공립수목장 확대 조성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국회 농림축산삭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
 
 
 
관계자 외 출입금지' 안내가 붙은 지하 안치실 안에서 갓 안착한 고인의 수시가 진행되고 있었다. 두런두런 작업자들 말소리가 들린다.
 
 
 
자연에서 태어난 인간은 죽어서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자연회귀 사상은 특히 장례문화에서 수시로 회자되고 있는 이슈다. 그 방법으로는 관속의 시신이 세월의 흐름따라 썩어져 흙으로 돌아가는 매장법, 화장된 골분을 산야에...
 
 
 
검은색 양복에 흰 장갑을 낀 남성들이 관(棺)을 메고 흥겨운 춤을 춘다. 제복 차림 지휘자가 이끄는 운구 행렬에 악단과 유가족이 뒤따른다. 빠른 리듬의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춤사위..
 
 
 
코로나19 이후, 배달과 택배 물량이 늘면서일회용품 쓰레기가 급증하고 있다는 보도,해드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