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라이프(주)

자료실

“결혼ㆍ장례식, 허례허식 화환 대신 의미 있는 사진 액자 어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림라이프(주) 작성일19-10-30 11:16 조회40회 댓글0건

본문

 

 

환경 보전 방법 실천할 뜻 모아 전주시가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일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일회용품 줄이기 참여 의사를 밝힌 장례식장 대표와 자원순환...
 

 

진천군이 지난 25일 이월면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노인과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복지부에서 주최하고 (재)한국장례문화진...
 

 

아트그리메가 11월 1일부터 시작하는 결혼, 장례식 사진액자 선물 서비스 '벨라비타'. 경조사 화환 대신 사진액자를 전시하는 서비스다. 아트그리메 제공장례식장, 결혼식장에 즐비한 화환은 우리나라 경조사에서 대..
 

 

모든 개인에게 '죽음'은 예정된 미래다. 성별과 국적, 계층과 관계 없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종착지에 도달한다. 하지만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 시점을 조금씩 뒤로 미루는 일은 가능해졌다.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대포해변공원에서 노을정휴게소까지 ‘민관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현수막 가두 캠..
 

 

묘지가 끝없이 늘어선 홍콩의 언덕을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미국 CNN은 18일(현지시간) 영국 출신 건축 사진작가 핀바 팰런의 최신 작품 시리즈 ‘죽음의 공간’(Dead Space)을 소개했다.
 

 

우리의 삶은 희(喜), 노(怒), 애(哀), 락(樂)으로 표현되어지고, 의미가 부여되면 애경사(哀慶事)가 된다.애경사 중에서 다른 모든 것은 인간의 의지로 이루어지기도 하고 이루어 지지 않기도 한다. 유독 한 가지만 빼고... 죽음에...
 

 

한성백제(기원전 18∼기원후 475) 왕실묘역인 서울 석촌동 고분군(사적 제243호)에서 무게가 4.3kg에 달하는 화장된 인골이 쏟아졌다.
백제 고분에서 화장 인골이 대거 발견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백제왕실 장례문화에 화장이 있었음을 보여준다는 데서 눈길을 끈다.
 

 

지난해 29만8820명이 사망했다. 통계청이 1983년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가장 많은 사망자 수다. 연간 사망자는 계속 증가해 2060년 76만4000명으로 정점을 찍는다. 일본처럼 '다사(多死) 사회'가 시작됐다는 신호다.
 

 

충주시가 24일 남한강회의실에서 ‘웰 다잉(Well-Dying)’ 문화조성을 위해 특별강좌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준비하는 시민 인식개선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